집술먹기(홈술)

[위스키] 아드벡(Ardbeg) 싱글몰트 위스키, 13년산 출시

로비윌리암스 2022. 1. 25. 10:30
728x90
반응형

아일라섬의 대표적인 증류소인 아드벡(Ardbeg)는 생산자 역사상 가장 긴 발효를 사용하여 만든 13년 된 위스키를 병에 담았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아드벡13년은 2월 1일 출시되며, '의도치 않게(?) 계획되지 않은 실험'으로 인해 3주 동안 발효되었던 사실이 공개되었다.
아드벡(Ardbeg)의 증류 및 위스키 제작 책임자인 빌 럼스던(Bill Lumsden)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저는 항상 더 긴 발효를 실험하고 싶었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은 보일러 고장이 일어날 수 있었던 가장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2007년, 증류소가 고장 난 보일러를 고치지 못하자, 럼스덴은 팀이 세척 뚜껑을 열고 그 액체를 아일라 섬의 공기에 노출시키도록 지시했습니다. 문맥상 대부분의 아르드베그는 72시간 동안만 발효돼 3주 동안 미지의 영역을 만든다"고 덧붙이며, 위스키 생산자 역사상 가장 긴 3주간의 발효가 시작되었다고 한다.

순수한 공상과학소설 맛이 나는 드라마라고 하는데 과연... 피트와 스모키함은 신선하고 꽃향기로 아름답게 어우러지며, 독특하게 매력적인 노트를 제공한다고 한다. '야성적이고 징그러운' 위스키로 묘사되며, 아드벡 위원회의 회원들은 150파운드(203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아드벡의 증류소 매니저인 콜린 고든은 "가끔은 눈먼 행운이 아르드베그에서 우리가 하는 일의 일부일 뿐이다. 그러나 페르무테이션의 창조는 단순히 행운이 아니었다. 재빠른 사고, 독창성, 그리고 대기 중에 있는 작은 존재들의 약간의 도움이 우리가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이러한 13년 산의 아드벡으로 인해, 우리 팬들은 그것을 손에 넣음으로써 기뻐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라고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