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그랑프리

[2021 F1그랑프리] 터키 이스탄불 GP, 퀄리파잉(Qualifying) 결과

로비윌리암스 2021. 10. 10. 02:43
728x90
반응형

터키 이스탄불 경기장

Qualifying 결과

https://youtu.be/SSAcha5QfCc

터키 이스탄불 그랑프리의 Qualifying는 목요일 비로인해 첫 적응 시간에 모든 팀들이 적응하는데 애를 먹은 것으로 안다. 그리고 아직 마르지 않은 Qualifying 당일 랩타임에서도 일부 머신들은 젖어있는 노면으로 인해 애를 먹었다. 하지만 이미 P10 페널티를 먹은 해밀턴은 역시나 노련미를 발휘하며 가장빠른 랩타임을 기록하여 1위의 기록을 마쳤다. 2위는 같은 팀의 발테리 보타스, 그리고 3위는 막스 베르스타펜~
내일 본선은 루이스의 엔진교체로 인한 페널티로 P11에서 시작하게 될 것이다. 이로인해 발테리가 P1으로 폴포지션을 차지했으며, 막스는 작년 터키 그랑프리와 동일하게 P2에서 시작하게 되고, 페라리의 르클레르가 P3에서 포디엄을 노리게 된다.

메르세데스

토토 울프

"오늘의 가장 큰 긍정적인 점은 차가 매우 빠르고 발테리가 내일 P1에서 출발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부정적인 점은 그렇지 않았다면 팀의 선두가 절망적인 주말이 되었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남은 모든 레이스는 루이스에게 진행 상황은 험난할 것입니다. 미디엄 타이어에서 시작하는 Tsunoda 이외의 그의 앞에서 그리고 어제 장기적으로 우리는 여기에서 따라가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루이스는 몇 번이고 경이적인 회복 드라이브를 만들어냈고, 당신이 원하는 다른 사람은 없습니다. 전략이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를 지원하기 위해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발테리는 주말 내내 강했고 내일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

루이스 해밀턴 / 1위 , 1:22.868 -> P11

가장 빠른 랩타입을 기록했지만, 터키에서 새 엔진 장착으로 10위권의 패널티를 받을 예정이다. 그로 인해 P11에서 출발하게 되었다.
"터키에 다시 오게 되어 너무 좋습니다. 작년에 저와 팀 모두가 이곳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방문했습니다! 돌아오니 트랙이 완전히 다릅니다. 지금의 그립 수준은 절대적으로 굉장합니다. 오늘 세션은 정말 까다로웠습니다. 아직 습기가 많은 부분이 있었고, 첫 번째 랩에서 타이어의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았기 때문에 팀의 정말, 정말 멋진 작업이었습니다. 내일은 힘들겠지만, 모든 걸 걸겠습니다! 추월이 현재 가장 쉬운 일이 아니며 우리 모두가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내일은 올라가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볼 것입니다. 우리가 여기 있는 팬들에게 좋은 레이스를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발테리 보타스 / 2위 , 1:22.998 -> P1

"오늘은 좋은 퀄리였습니다. 쉽지 않은 조건이었습니다. 특히 Q1에서 습기가 많은 부분이 가장자리에 있었고 여전히 Q3에는 습기 찬 부분이 있었지만 좋은 랩을 모았습니다! 마지막 랩에서, 나는 약간의 랩을 놓쳤습니다. 약간 언더스티어가 있는 마지막 구간이지만 그 외에는 랩이 정말 좋았습니다. 나는 그것을 즐겼고 분명히 팀 결과로 오늘은 꽤 이상적이었습니다.
맥스가 내 옆에서 출발하고 페라리가 이번 주말에 강해 보였기 때문에 힘든 레이스가 될 것이지만 우리는 모든 것을 바칠 것입니다. 우리는 좋은 경주용 자동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주하고, 실수를 피하고, 앞서 나가십시오. 전략은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저는 자신감을 느끼고 시작하고 일을 완수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레드불

크리스챤 호너

“선수들은 밤새 좋은 회복을 보였고 우리가 해결해야 할 몇 가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나는 Milton Keynes 공장의 트랙사이드와 백사이드 모두에 있는 전체 엔지니어링 팀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진전을 이루기 위해 훌륭한 일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Max가 3위를 차지했지만 레이스를 2위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Lewis가 지금까지 여기에서 지금까지 그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빨리 보였기 때문에 좋은 출발을 하고 일찍 Bottas보다 앞서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꽤 빨리 통과합니다. 스크럽 타이어와 미디엄 타이어에 대한 Checo의 시간은 강력했습니다. 함께 오지 않은 새로운 소프트 세트에 대한 마지막 실행이었습니다. 그를 위해 내일 우리가 선택한 전략은 그가 좋은 진전을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막스 베르스타펜 / 3위, 1:23.196 -> P2

“3위를 하고 내일 프론트 로우에서 출발하는 것에 만족합니다. 우리는 어제보다 약간 개선되었고 균형은 조금 나아졌지만 이번 주말은 전반적으로 조금 더 어려워졌습니다. 나는 내일 깨끗한 외출을 희망하지만 외부에 비해 건조하고 습한 조건에서 그립이 매우 낮기 때문에 내부에서 시작하는 것이 까다로워 약간 잃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 뒤에있는 간격을 고려해야합니다. 평소보다 훨씬 좁습니다. 우리는 최선을 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내일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시도하여 Mercedes를 뒤처지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주말 내내 엄청난 속도를 보였습니다.”

세르지오 페레즈 / 7위, 1:23.706 -> P6

“우리는 좋은 진전을 보여주고 있으며 경기 당일까지 계속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1의 혼합된 조건으로 우리는 새로운 소프트 세트를 잃었습니다. 즉, Q3에 한 세트만 있었습니다. 우리는 중고 소프트에서 뱅커 랩을 했는데 괜찮은 시간이었고 두 번째 런에서는 원하는 만큼 개선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찾고 있던 랩 타임을 얻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긍정적인 기분이 들고 그리드를 통과하고 팀을 위해 좋은 점수를 얻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여기 주변에서는 꽤 긴 경주이며, 추월이 가능하고 타이어 열화가 상당히 높을 것이므로 플레이할 모든 것이 있습니다. 나는 우리가 턴 1에 좋은 클린 런을 할 수 있다면 우리는 나머지 레이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이고 포디움이 가능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도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페라리

샤를 르클레르 / 4위, 1:23.265 -> P3

"예선에 만족합니다. P4는 팀에 좋은 결과입니다. 현재로서는 여전히 우리가 이기기 힘든 챔피언십 리더 바로 뒤에서 마무리했습니다. 우리는 오늘 우리 차의 잠재력을 확실히 극대화했습니다. Q1과 Q2는 까다로웠습니다. 저에게는 이번 주말에 레이스에 적합한 선택이고 내일도 성과를 낼 수 있는 더 낮은 다운포스 설정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늘의 습한 조건에서 저는 꽤 많이 미끄러졌고 그것을 위해 싸워야 했습니다. Carlos가 거기에 있고 Q2의 최종 직선에서 슬립스트림을 제공하는 것을 보니 정말 좋습니다. 좋은 팀워크가 있었고 우리가 Q3에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세션의 마지막 랩에 만족하고 레이스가 기대됩니다. 조건이 건조하지만 나는 우리가 좋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마치며,

목요일 비로 인해 적응하는데 각 팀들이 애를 먹었단다. 그리고 Qualifying에서도 아직 완벽하게 마르지 않은 서킷으로 난감했을텐데, 역시나 루이스는 Fastest Lap을 기록하며 노련미를 보여주었고, 발테리도 역시나 무시하지 못할 실력을 보여준 것 같다. 아쉽게도 내일 P11에서 루이스가 스타팅을 하지만 몇번째까지 순위를 올리게 될지~? 역시나 포디움에 올라설 것인지 기대된다. 발테리 또한 베르스타펜의 역공을 이겨낼 수 있을지 기대되며, 베르스타펜은 몇점의 포인트를 획득하게 될까?? 페라리의 샤를 르클레르 또한 이번 터키 그랑프리에서는 포디움에 올라서길 기대해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