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멕시코시티GP, 발테리 보타스 폴포지션 획득
역시 발테리 보타스였다. 멕시코GP는 멕시코시티 지형특성상 트랙 표면이 거칠고, 서킷은 해발고도 2,285m에 위치해 있다. 희박한 공기밀도 때문에 엔진 출력이 원래 출력만큼 나오진 않지만 그만큼 공기저항도 덜하고 애초에 로우 다운포스 셋업을 하기 때문에 직선 최고 속도는 몬자 서킷 부럽지 않을 정도로 360~370km/h까지 무지막지하게 나온다. 이번 FP에서도 이러한 부분 때문에 고생했던 것으로 알고 있었다.
애스턴 마틴의 랜스 스트롤은 그립 적응 실패로 잠시 세션이 중단될 정도의 사고가 발생하면서 포기, 내일 열릴 메인경기에서 가장 뒤쪽인 20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하게 될 예정이다.
멕시코GP 스타팅 그리드
알파타우리의 츠노다의 고도의 계산된 팀킬(?)은 아니었겠지만, 이번 퀄리파잉에서 의도치않게 페레즈와 막스의 퀄리파잉 랩타임에 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레드불의 막스와 멕시코 홈팀의 열렬한 팬을 등에 업은 페레즈는 P3, P4번째로 출발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F1그랑프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F1그랑프리] 브라질GP, 퀄리파잉(Qualifying) 결과 (0) | 2021.11.13 |
---|---|
[2021 F1그랑프리] 멕시코GP, 막스 베르스타펜 승리 (0) | 2021.11.08 |
[2021 F1그랑프리] 페레즈 미국 GP 식수시스템 이상으로 생존모드ㅠ (0) | 2021.10.25 |
[2021 F1그랑프리] 미국 오스틴 GP, 베르스타펜 승리 (0) | 2021.10.25 |
[2021 F1그랑프리] 미국 오스틴GP, 퀄리파잉(Qualifying) 결과 (0) | 2021.10.24 |